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우승 경기요약 자세히보기

by IlIIlllIIlIl 2022. 12. 19.

목차

     

    1. 카타르 월드컵 결승

    19일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은 월드컵 역대 최고의 결승전이었다.

    결승전 전답게 전후반 2-2 , 연장 전후반까지 3-3으로 무승부로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승부차기의 결과는 아르헨티나 골키퍼의 엄청난 선방으로 아르헨티나가 우승하게 되었다.

    세계 최고의 팀 간 대결답게 경기는 초반부터 달아올랐다. 양 팀 선수들은 파울을 마다하지 않는 태클과 몸싸움 등을 통해 주도권 경쟁을 펼쳤다. 경기 초반은 앙헬 디 마리아 선발 카드를 꺼내 들면서 공격적인 전술을 취한 아르헨티나가 분위기를 가져갔다.

     

    카타르 월드컵 결승 하이라이트 보기

     

    2.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경기 요약

    아르헨티나는 23분 이날 왼쪽 측면 미드필더가 앙헬 디 마리아가 드 리들 돌파 후 페널티 지역에서 우스망 뎀벨레가 발이 엉키며 쓰러져 페널티 킥을 얻어냈다. 이를 메시가 특유의 여유 있는 페널티 킥으로 득점하며 아르헨티나에 선제골을 안겼다. 이후 아르헨티나는 36분 속공 상황에서 메시, 알렉시스 맥알리스터를 거쳐 디 마리아의 마무리로 추가골까지 뽑아냈다.

     

    그러나 프랑스는 경기 종료 10분을 남겨두고 단 1분 사이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음바페가 80분 페널티 킥으로 만회골, 81분 마커스 튀랑이 머리로 떨궈준 패스를 강력한 슈팅으로 연결해 동점골을 터뜨렸다.

     

    그렇게 전후반은 2-2로 무승부로 끝이나 연장전에 돌입하게 되었는데 연장 후반 2분 메시의 골로 아르헨티나가 앞서 깠지만, 음바페는 자신이 만든 페널티킥 골로 성공시키며 헤트트릭을 달성했다. 그렇게 양 팀은 승부차기에 돌입하게 되었고 프랑스의 2번 키커인 킹슬리 코 망의 슈팅은 막혔고, 추 아메니의 킥은 골대를 벗어나 결국 2-4 패배를 안았다. 그렇게 아르헨티나는 1986년 이후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을 하게 되었다. 

     

    메시는 자신의 마지막 월드컵에서 우승컵을 안으며 진정한 축구 황제로 등극했다. 메시는 발롱도르 7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CL) 우승 4회,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등을 모두 석권했는데, 월드컵과는 유독 인연이 없었다. 하지만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의 한을 풀면서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발롱도르, UCL, 올림픽 금메달 4관왕을 달성한 최고의 선수로 등극하게 되었다.

     

    카타르 월드컵 결승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