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말초신경병증 증상 5가지 알아보자

by IlIIlllIIlIl 2022. 12. 8.

목차


    말초신경병증은 니와 척수로부터 나와 몸의 모든 부위로 퍼지는 말초신경의 질환을 말합니다. 침범되는 신경에 따라서 감각이나 운동, 자율신경기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말초신경병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1. 말초신경병증

    말초신경병증


    아미노산 : 아미노산은 화학 요법을 받는 사람과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부작용은 메스꺼움, 구토 등이 있다. 허브 : 달맞이꽃 기름 같은 특정 허브는 당뇨병 환자의 신경병증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알파 리포산 : 유럽에서 말초신경병증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의사와 상의 후 사용해야 한다. 부작용으로는 위장 장애와 피부 발진이 발생할 수 있다.

    물리치료 : 근력 약화가 발생한 경우 물리치료가 움직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손이나 발 보호대, 지팡이, 보행기, 휠체어가 필요할 수 있다.

    국소적 요법 : 캅사이신 크림은 말초신경병증을 약간 개선할 수 있다. 크림을 바르는 부위가 화끈거리고 따가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완화된다. 리도카인 패치는 통증 완화를 위해 피부에 붙이는 치료법이다. 부작용은 졸음, 현기증, 패치 부위의 무감각 등이다.

    항경련제 : 간질 치료를 위해 개발된 가바펜틴 및 프레가발린 등의 약물은 신경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부작용으로는 졸음, 현기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진통제 :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와 같은 약제를 사용하면 경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트라마돌, 옥시코돈 등 아편 유사제를 포함하는 약물은 의존성과 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다른 치료법이 실패하지 않는 한 처방되지 않는다.



    2. 말초신경병증 증상

    말초신경병증 증상 요약으로 보기

     

    치료의 목표는 신경병증을 유발하는 상태를 관리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다. 각종 검사에서 기저질환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면 신경병증이 호전되는지 기다리는 것을 권장할 수 있다. 신체 부위에 감각이 부족해서 모르는 사이에 부상을 입을 수 있다. 특히 당뇨병이 있는 경우 신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감염이 되기 전 경미한 부상을 치료해야 한다.


    마비된 신체는 온도 변화나 통증을 느끼지 못해 다양한 부상이 생길 수 있다. 비타민 결핍: B1, B6, B12를 포함한 비타민 B, 비타민 E는 신경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신경을 다치거나 압박: 자동차 사고, 낙상, 스포츠 부상 등 말초 신경을 절단하거나 손상시킬 수 있다. 공업용 화학 물질과 납, 수은 등 중금속에 노출되는 것이 포함된다. 알코올 중독: 알코올 중독이 있는 사람은 비타민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기타 질병: 신장 질환, 간 질환, 결합 조직 장애,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이 포함된다.

    말초신경병증의 증상은 영향을 받는 신경의 유형에 따라 다르다. 신경은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말초 신경병증은 외상성 부상, 감염, 대사 문제, 유전적 원인 및 독소 노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당뇨도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다. 말초 신경계는 뇌와 척수의 정보를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보낸다. 말초 신경은 감각 정보를 중추 신경계로 보내기도 한다. 말초신경병증의 환자는 통증이 없을 때 통증 신호를 보낼 수 있고, 무언가가 해를 끼치더라도 통증 신호를 보내지 않을 수 있다.

    항암 화학요법은 암 환자의 표준 치료법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암의 재발을 감소시키고 생존율을 증가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한 항암제의 특성에 의해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치료 이후 환자분들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3.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뇌출혈 초기증상 모르면 큰일납니다.

    뇌출혈은 조기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만큼 환자에게 전조증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게 대처하는 게 예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1. 뇌출혈 뇌출혈 의학백과 바로가기 이 때문에 환자를 진료

    news.sissa427.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