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구루병의 원인과 증상은 무엇일까?

by IlIIlllIIlIl 2022. 12. 8.
구루병

목차


    칼슘/인을 충분히 섭취한다. 비타민 D가 많아도 뼈에 직접 가서 붙을 기질이 없으면 소용이 없다. 다만 특별히 잘 못 먹지 않는 이상 현대인의 식단에서 인이 부족할 일은 별로 없으므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구루병 의학정보 바로가기

    1.구루병


    자연 합성되기 때문에 정상인은 일조량만 유지해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보통은 옷에 가려 햇빛을 받는 부위가 많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당장 농부나 어부들조차도 평균적으로 혈중 비타민D 농도가 낮다. 거기에 더해 자외선은 암을 유발한다. 참고로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 창문을 통해 햇볕을 쬐는 건 별 도움이 안 된다.

    비타민D 합성에 필요한 UVB가 창문에 의해 막히기 때문. 비타민D 음식 섭취: 다만 음식만으로 비타민D를 섭취하기는 무리가 있다. 대부분 함유량이 낮기 때문. 또한 새가슴이나 꼽추 형태의 가슴 변화가 생기기도 합니다. 구루병에 걸리면 팔과 다리가 구부러지는데, 특히 다리가 많이 구부지는 오다리 O형 및 X형 모양이 되기도 합니다. 골절되기도 쉽지만 임상 증상을 나타내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이것은 X-ray 사진을 찍었을 때 비로소 나타나기도 합니다.

    뼈의 X-ray 사진을 보면 특이적인 이상이 나타나는데, 조기에는 석회침착 부전 때문에 골 단선이 흐려져 분명하지 않게 되며, 더 진행되면 골단선이 술잔 모양이 되고, 연골 측이 조금 투명하게 됩니다.

    구루병은 주로 비타민 D의 결핍에 의해 발생하는 병으로, 햇빛과 음식으로의 섭취가 부족하여 발생하기도 하며, 최근 모유 수유가 증가하면서 구루병이 증가하였습니다.

    모유에는 비타민 D가 분유의 절반에도 못 미칠 정도로 매우 소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햇빛을 충분히 받지 않으면 구루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뼈의 골화 작용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일련의 뼈 장애가 나타나는 병입니다. 구루병으로 인해 기형이 발생한 경우 정형외과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내반슬이 나타난 경우 교정기를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심할 경우 수술을 고려합니다.





    2. 구루병 증상

    구루병 증상 요약 바로가기

     

    구루병은 신체검사, 엑스레이 검사, 생화학적 검사 등을 종합하여 진단합니다. 유전성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혈액검사, 소변검사, 가족력 등을 고려하여 진단합니다.- 다른 음식은 먹지 않고 모유만 먹을 때: 모유에는 충분한 비타민 D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햇빛을 충분히 쬐거나 다른 음식으로 비타민 D를 보충해야 합니다. 칼슘은 유제품이나 멸치, 뱅어, 브로콜리,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구루병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은 비타민 D 부족 또는 칼슘 섭취 부족입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아이 중 햇빛을 잘 쬐지 않는 아이도 구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모유에는 충분한 비타민 D가 들어있지 않아 일정량의 햇빛을 쬐어 비타민 D 생성을 도와야 합니다.

    위와 같은 구루병 증상이 나타나면 망설이지 말고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구루증은 척추, 골반 등 주요 뼈에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 때문에 아이들은 걷거나 움직이는 것을 꺼려합니다. 그리고 쉽게 피곤해합니다. 구루병은 아이의 뼈가 단단해지지 못하고 약해지게 합니다. 그 결과 구루병은 뼈 기형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아이 중 햇빛을 잘 쬐지 않는 아이도 구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모유에는 충분한 비타민 D가 들어있지 않아 일정량의 햇빛을 쬐어 비타민 D 생성을 도와야 합니다. 위와 같은 구루병 증상이 나타나면 망설이지 말고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구루병은 아이의 뼈가 단단해지지 못하고 약해지게 합니다. 그 결과 구루병은 뼈 기형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루병의 주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루병 증상,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바로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_초기 증상으로는 창백한 피부, 잦은 땀 흘림, 근육 이완 등을 들 수 있는데요.

    초기 증상으로는 창백한 피부, 잦은 땀 흘림, 근육 이완 등을 들 수 있는데요. 햇빛을 충분히 받지 못하면 구루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흉곽 모양이나 척추, 다리의 변형을 동반합니다. 뼈 발육에 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3.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협착증에 좋은 운동과 증상 총정리

    목차 등은 편하게 두고, 엉덩이만 최대한 뒤쪽에 붙여 앉는 것이 좋다. 단 의자에 앉을 때 엉덩이는 최대한 안쪽으로 깊숙이 붙어서 앉되, 등은 억지로 등받이에 밀착시킬 필요 없다. 척추협착증

    news.sissa427.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