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by IlIIlllIIlIl 2022. 12. 5.

목차


    우리의 심장은 왼쪽에 있지만 오른쪽 가슴 통증이 일어난다면 협심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고지혈증과 고혈압 그리고 당뇨까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쥐어짜는 듯이 주기적으로 생긴다면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기 권유드립니다.






    1. 오른쪽 가슴 통증

    오른쪽 가슴 통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오른쪽 가슴 통증은 정말 다양한 원인으로 아픕니다. 원인 중에서 위험하지 않는 것도 있지만 위험하여 응급 처치와 병원 치료를 받아야 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 외에도 오른쪽 가슴 통증의 원인은 기흉, 대상포진, 유방암, 협심증 등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질병적인 문제가 아닌 근육의 긴장이나 부상 등으로 인해 가슴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비교적 가벼운 증상으로 충분한 휴식과 약 복용 및 치료 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다만 통증이 오래 지속된다면 단순히 근육 문제가 아닌 질병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해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나 긴장으로도 흉통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는 오른쪽 가슴 통증, 왼쪽 가슴 통증 모두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가슴에 답답함을 느끼면서 가슴을 부여잡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여러 가지 다양한 질환 및 심하면 심장마비까지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다스릴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급성 췌장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상복부의 통증인데 췌장이 부어오르면서 흉통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흉통과 상복부 통증이 동반된다면 췌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췌장염은 담석, 과음, 과식, 기름진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특히 중증 급성 췌장염은 신체 기관의 손상과 사망까지도 이를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다면 반드시 응급실로 내원해야 한다고 합니다. 담낭은 간 아래에 붙어 있는 기관으로 쓸개라고 많이 부르는데요. 담석증은 담낭에 돌이 생기는 것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게 되면 발생하는 병입니다. 담석증이 발생하게 되면 가슴 통증, 옆구리 통증, 소화불량, 구토, 설사 등이 동반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담석증을 원인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외상으로 인한 갈비뼈 손상으로 흉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운동을 했거나 갈비뼈에 가해진 충격 또는 심한 기침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가슴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최근에 갈비뼈에 문제가 생겼다면 이것을 원인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골절이 심한 경우라면 병원에 가야 하지만, 가볍게 금이 간 정도라면 충분한 휴식과 뼈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로 금방 회복할 수 있습니다.

    폐렴과 폐암은 흉통과 기침 등이라는 비슷한 증상이 있기 때문에 폐렴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폐렴 검사를 통해 폐암을 진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폐암의 대표적인 증상도 흉통, 기침, 호흡곤란 등입니다. 폐암의 경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미 상당히 진행된 경우라고 합니다.

    늑막은 허파를 둘러싸는 얇은 막인데요. 늑막염은 외상이나 결핵균의 감염 등으로 가슴 막에 생기는 염증입니다. 특히 옆구리에 심한 통증을 느끼며 흉통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도 오른쪽 가슴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식사 후 바로 눕거나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인데요.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환자들은 흔히 흉통을 겪는다고 합니다. 보통 흉통과 함께 속 쓰림, 인후통, 답답함 등이 발생하면 역류성 식도염을 원인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심장은 왼쪽 가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보통 왼쪽 가슴 통증만 연관 짓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심장과 혈관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통증은 오른쪽 가슴까지도 퍼져 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호흡곤란 증상이 동반되면 심장혈관이 막히는 심근경색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장병으로 인한 통증은 그 통증이 넓게 퍼지며 가슴이 터질 듯이 아프고 쥐어짜는 통증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소화불량이나 급체로 오해하고 소화제나 우황청심환 등의 자가 치료를 먼저 할 경우, 병원에 도착하는 시간이 늦어져 결국 병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식은땀이 나면서 체한 것처럼 더부룩하고, 멀쩡하던 어깨·턱·팔에 갑자기 통증이 생겼을 때도 심근경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가장 흔한 증상은 왼쪽 가슴에 극심한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때문에 오른쪽 가슴이 아픈 경우에는 심근경색이 아닐 거라고 확신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오른쪽 가슴에 오는 통증, 상복부가 답답하거나 무거운 느낌, 갑작스러운 호흡곤란도 심근경색의 주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으로 늑간 신경통이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이란 갈비뼈 사이에 위치한 늑간신경에 손상을 입거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 가슴 통증 중 한쪽에만 가슴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고, 보통 왼쪽보다 오른쪽 가슴 통증이 더 많이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슴통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기에 통증만으로 어떤 질병이라고 판단하기엔 무리일 수 있습니다.

     

     

     

    손흥민 안와골절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목차 손흥민 안와골절 11월 2일 프랑스 마르세유 오렌지 벨로드롬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최종전이 열렸는데요. 경기에서 손흥민이 음벰바와 충돌해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안

    news.sissa427.com



    오른쪽 가슴 통증은 흉통으로 가슴 부위에 느껴지는 통증 및 불편한 증상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흉통의 증상과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일시적이고 가벼운 질환부터 심근경색증 및 박리성 대동맥류처럼 신속한 치료가 뒤 따르지 않으면 사망에 이르는 심각한 병까지 존재합니다. 소개드릴 내용은 오른쪽 가슴 통증 9가지 요약정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른쪽 가슴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장에서 폐로 피를 보내는 폐동맥의 혈압이 높아지는 현상으로 이로 인해 폐동맥이 두꺼워지고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게 되며 외관상으로 건강한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발병하는데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병이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진단이 어려운 특징으로 폐고혈압이 발전하면 오른쪽 및 왼쪽 가슴 전반에 통증과 함께 다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보통 등 및 가슴 부위에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고 하며 늑간 신경통과 유사하게 신경절을 따라서 쑤시는 통증이나 찌릿거리는 느낌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따라서 포진이 피부 위로 올라와서 눈으로 보이기 전까지는 완전히 의심하기 어렵다고 하며 무리하지도 다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등 및 가슴 그리고 옆구리 등에 쑤시는 통증이 발생한다면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수포가 올라오는 것이 확인된다면 대상포진으로 진단하게 된다고 하며 보통 항바이러스제와 연고 처방을 통해서 관리하면 2주 내외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폐색전증으로 인한 다른 증상으로는 숨이 차고 호흡이 빨라지며 피를 토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폐색전증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응급 질환으로 폐색전증 증상을 보이면 바로 119로 신고하거나 병원으로 직행하여 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 관한 내용

    2. 가슴통증

    가슴 근육 염좌는 가슴 통증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의 하나로 근육 염좌는 오른쪽 가슴이나 왼쪽 가슴 모두에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하며 근육 염좌는 통증으로 인해 불편하기는 하지만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비교적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제는 이렇게 식도 부위에 해당하는 정가운데 부위가 아니더라도 왼쪽 및 오른쪽으로 가슴의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특히 오른쪽 가슴 밑에 명치 부위가 답답한 경우가 많겠습니다. 따라서 구역감, 속 쓰림, 위산 역류 등을 확인하고 특히 쉰 목소리 및 목의 이물감 등을 느끼는 경우들이 많으니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슴이 아플 때 대부분 소화기 질환을 떠올리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하지만 의외로 소화기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슴 안쪽으로는 식도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가슴 중앙 흉골 뒤쪽으로 따라 올라가는 화끈거리는 통증이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봐야 하겠습니다. 늑간 신경통으로 인한 통증은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나 날카롭고 칼로 베는 듯하고 전기가 흘러 찌릿한 느낌이 받는다고 합니다. 늑간 신경통은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로 신경이 쓰일 수 있고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늑간 신경통은 갈비뼈 사이에 있는 신경에 생긴 염증이나 손상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주요 원인은 척추나 갈비뼈 골절, 수술, 사고 후유증을 들 수 있겠습니다. 늑간 신경통은 해당되는 신경에만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한쪽 가슴에서만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가슴 앞쪽의 대흉근이 뭉쳐서 생기는 근육통으로 가슴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근막통이라고 부르는데요. 평소에 좋지 않은 자세로 생활해서 근육이 뭉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등이 굽은 자세로 오래 있다던가 책이나 컴퓨터를 안 좋은 자세로 오래 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대표적인 통증은 가슴 왼쪽 통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가슴 통증도 심근경색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심장이 왼쪽에 존재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심장은 우리 몸의 정중앙에서 왼쪽으로 약간 치우쳐진 형태라서 왼쪽이 아닌 곳에서도 통증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심근경색만의 통증은 어떤 것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굉장히 묵직하게 통증이 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와 동시에 가슴이 답답한 증상, 어지러움, 식은땀이 나는 증상도 동반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근경색은 사망률이 높은 질병 중 하나라서 이런 통증이 올 경우는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가슴에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통증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경우만 모아봤습니다. 다른 부위가 아닌 가슴 쪽 통증이 온다면 놀랄 수밖에 없는데요. 오른쪽 가슴통증 증상이 생기는 원인을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많아서 믿고 결정해보았답니다.

    간염과 간경변 등의 병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이 있는 기관이 횡격막 누르게 되면 아플 수 있습니다. 황달과 피부, 눈 흰자 황색 변색과 관련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합시다 흔한 요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무거운 물건을 들었다거나 갑작스럽게 격렬한 움직임을 하게 되면 그럴 수 있습니다 췌장에 염증이 있으면 아플 수 있는데 누워있는 상황에서 더 악화되고 앉으면 증세가 나아집니다. 평상시에 술을 너무 많이 마신다거나 당뇨가 있다면 위험률이 증가한다고 하니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안에 있는 이물질이 안 좋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삼킨 음식물이 걸리게 되면 트러블이 생겨날 수 있는데 삼킬 때 어려움을 가져다주고 때때로 찢어지기도 합니다. 신경 기능 장애로 인하여 기침이 나기도 합니다 식도, 위 사이 근육 고리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괄약근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게 되면 속이 쓰리고 가슴 우측이 아파질 수 있습니다 폐포라고 부르는 폐 기낭에 문제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체액, 고름이 가득 차 발열, 기침, 숨쉬기 곤란, 오한 등의 증세가 생길 수 있습니다. 폐 오른쪽에 감염이 일어났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언가 날카로운 것이 찌르는 것 같고 숨을 들이마시면 악화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흉부에 손상을 입었을 때 생겨날 수 있습니다 대동맥이 파열되어 혈관벽 층 사이에 피가 흘러갈 때 발생합니다. 가장 큰 혈관이기도 한데 심장에서 인체 다른 부분으로 혈액 운반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픔은 갑작스러우면서 날카롭게 찢어지는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심각해지면 의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다거나 마르판 증후군 같은 결합 조직 상태가 있는 이들에게도 외상 없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